교회안내
영락교회 5대 본질 – 선교
선교
영락교회는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할 것을 명하신 주님의 말씀을 수행하는 선교적 교회로서, 민족복음화와 세계복음화를 향한 소명을 감당해 나가고자 한다.
국내선교
사역자 지원 및 교회당 관련 사역을 통해 자립을 돕는 농어촌선교, 선교사역자 지원·진중세례·교회당 관련 사역을 주 내용으로 하는 군경선교, 영락교회가 설립한 8개 학교를 근간으로 젊은이 복음화를 전개하는 학원선교, 그리고 기관선교에 힘쓰고 있다.
전도
상시 또는 전교인전도주일을 통해 모든 성도들이 전도에 힘쓸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전도팀을 대상별로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교회 주변 직장인을 위한 금요 직장인예배를 통해 도시 속에서의 전도 사명을 감당토록 노력하고 있다.
문화선교
일반적 기독문화 활동 뿐만아니라 교회 및 교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성경적 세계관에 입각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문화 활동을 통해 이를 보급·확산시킴으로써 복음이 효과적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미디어선교
선교 활동 영역 확장과 선교사의 효과적인 사역을 지원하기 위한 사진·영상·디자인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의 제작·보급, 새로운 미디어 기기의 효과적인 활용 교육 및 미디어 기관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해외선교
해외 주요 국가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지구촌 시대의 세계선교를 감당하고 있다. 소정의 또는 특별한 선교훈련 과정을 이수한 성도들을 보내어 현지 사역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통일 이후의 민족복음화와 동북아선교를 위한 역량을 강화해 가고 있다.
외국인선교
취업 또는 학업을 목적으로 한국에 이주해 온 외국인들이 교회의 신앙 양육을 통해, 그리스도의 제자와 복음의 역군이 되도록 힘쓰고 있다. CIS예배(러시아권), 몽골예배, 네팔예배, 중국어예배가 있다.
북한선교
북한선교는 하나님께서 영락교회에 주신 사명이다. 영락교회 북한선교사역은 한경직 목사님의 민족 복음화를 위한 헌신을 이어받아, 복음으로 분단된 민족의 통일을 이루어가는 하나님의 사역자가 되어 이 시대의 복음통일에 대한 선구자적 책임과 역할을 감당하고자 한다.
기도
북한동포사랑기도회, 복음통일기도회, 송악기도처 기도회, 청년연합기도회(하베로) 등을 통해 기도로 복음통일을 준비한다.
교육·훈련
복음통일학교, 영락포럼, 북한선교세미나, 사역자워크숍 등을 통해 통일 전후 일꾼을 양육한다.
자유인(북한이탈주민)
자유인예배,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 평화교회, 하나원 하나교회, 자유인 도시체험 및 생필품 지원, 뉴코리아국제학교 등을 통해 자유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한다.
대북 지원
지원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복음의 씨앗을 북한 땅에 심고, 하나님께서 통일의 문을 열어주실 때를 준비하며 북한동포 구원을 위해 헌신한다.
의료선교
의료선교는 의료를 통한 국내외 의료선교와 재난구조사역, 교인들을 위한 건강검진, 의료 건강세미나 및 여러 관련 사역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한 곳에 의료와 섬김을 통한 복음전파를 실시하고 있다.
국내의료봉사
매년 여름 청년부와 연합하여 지방에서 실시
교인 건강검진
3월 새터민, 11월 외국인근로자, 4~6월·9~10월 일반교인 대상
의료건강세미나
연 4회 교인을 대상으로 실시
해외의료봉사
연 2~3회 의료팀과 어린이 문화사역팀을 구성하여 자비량으로 실시
재난구조사역
2014년 1월 태풍으로 재난을 입은 필리핀 타클로반에서 구조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