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교회 5대 본질 – 교육

교육

영락교회는 교회와 가정의 연계를 중심축으로 다음 세대가 복음의 기초와 그리스도인의 삶의 모습으로 세상 가운데 세워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회가 가정을 연계하는 사역을 추구하고 있다.

영락교회 교육부는 교회와 가정을 연계한 교육을 합니다.

교회와 가정을 연계한 교육
가정이 신앙공동체의 기초가 되게 하며, 부모를 신앙교육의 주체로 세운다.

교회와 가정을 연계한 교육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교회와 가정을 연계한 교육
원포인트(One-Point) 교육을 추구한다.

교회와 가정을 연계한 교육
생애 주기를 따라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훈련을 제공한다.

교회 가정 연계 프로그램

미취학유아(영아부, 유아부, 유치부)

어린이들의 신앙 기초 형성을 위해 교회와 가정이 연계하여 신앙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부모 교육 프로그램인 ‘유니게학교'(24-48개월의 유아와 부모, 연 24주 과정)를 운영하고 있다.

아동부(유년부, 초등부, 소년부)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형식의 예배와 교육 활동을 통해 교회와 가정에서 믿음의 기초를 쌓아 하나님의 제자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으며, 주말학교와 더불어 영어로 예배와 성경을 공부하는 주일 특별활동부서인 CEBC(Children English Bible Class)를 운영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사랑부)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발달장애인들이 함께 예배드리는 부서이다.

청소년(중등부, 고등부)

예배와 말씀(성경읽기와 QT)을 통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전문화된 사역들과 특활반이 중심이 된 공동체 활동, 부모와 교사, 청소년을 위한 제자훈련을 통해 다음 세대를 세워가고 있다.

대학생·청년(대학부, 청년부)

20대-30대의 젊은이들에게 체계적인 양육 훈련 과정과 국내외 다양한 선교 봉사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앙의 눈으로 진로를 준비하며 복음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가는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제자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다.